수원시 장안구, 민·관 합동 슈퍼비전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민·관 합동 슈퍼비전회의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11월 3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가구원 모두 지적 1급 장애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정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제4차 민·관 합동 슈퍼비전회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11월 30일 구청 소회의실에서 가구원 모두 지적 1급 장애로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가정의 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제4차 민·관 합동 슈퍼비전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슈퍼비전 회의는 행복한 우리동네의원 안병은 원장님을 슈퍼바이저로 초빙, 수원시 휴먼서비스센터, 수원중증장애인독립생활센터(활동보조인), 서광학교, 조원1동주민센터, 장안구청 무한돌봄사례관리팀 등 사례 가구와 관련된 민간 기관 및 공공기관이 모여 해결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자문을 구했다.

안병은 슈퍼바이저는 "장애인 가구의 경우 가구원의 인권존중이 최우선이며 이 자리에 모인 기관이 Net ?Team-work팀을 구성하여 서로간 협조와 연계를 하는 것이 효율적인 사례관리가 될 것”이라는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장안구에서는 복합적인 문제로 해결 방법이 어려운 사례관리 대상자들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수원시 휴먼서비스센터의 협조아래 지역전문가를 분기 1회 슈퍼바이저로 초빙, 교육하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