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오산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12회 오산시각장애인 복지대회 성황리 개최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시각장애인 연합회(회장 정성영)는 25일 오산컨벤션웨딩홀에서 아름다운 사랑나눔이야기를 주제로 한 ‘제12회 오산시각장애인 복지대회’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오산시 시각장애인 연합회(회장 정성영)는 25일 오산컨벤션웨딩홀에서 아름다운 사랑나눔이야기를 주제로 한 ‘제12회 오산시각장애인 복지대회’를 개최했다.

(사)경기도 시각장애인연합회 오산시지회 주관으로 열린 ‘제12회 오산시각장애인 복지대회’에는 유영봉 오산시 부시장을 비롯해 문영근 오산시의회 의장, 오산시의원들과 내빈, 장애인 가족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제36회 흰 지팡이의 날 및 제89주년 점자의날을 함께 기념하는뜻 깊은 행사로서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흰지팡이가 상징하고 있는 ‘자립 과 성취’로 시각장애인들의 삶에서 권익을 옹호하는 계기가 됐다.

식전공연으로 섹스폰연주회, 통기타, 우클렐레공연이 펼쳐졌으며 자원봉사자와 후원자, 회원등에 대한 표창과 감사패 전달식이 진행됐다.

기념식 후 열린 흥겨운 효 한마당 큰잔치에서는 노래자랑을 통해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해 모두가 하나 되는 흥겨운 축제의 장을 열었다.

유영봉 오산시 부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오늘 이런 뜻 깊은 자리를 만들어주신 오산시시각장애인 연합회 및 참사랑후원회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며 “장애인에 대한 차별이 없고 인권개선을 위한 장애인 복지정책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