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불법광고물 ‘주민자율감시단’ 운영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불법광고물 ‘주민자율감시단’ 운영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개 민간단체와 불법광고물 자율정비 협약 체결
▲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주호)는 지난 10월 30일 구청 상황실에서 불법광고물 정비 주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민간단체 불법광고물 자율정비 협약”을 체결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주호)는 지난 10월 30일 구청 상황실에서 불법광고물 정비 주민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민간단체 불법광고물 자율정비 협약”을 체결했다.

그 동안 관내 주요상가 밀집지역은 지속적인 정비 단속에도 불구하고 불법 유동광고물로 인하여 보행자의 통행불편과 안전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여 공무원의 정비에 한계가 있어 왔다.

이에 영통구에서는 자율정비구역 4개소를 선정하여 시민이 참여하는 주민자율감시단을 구성하여 운영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구와 주민자율감시단은 불법광고물의 정비에 있어 상호 협력과 정비에 필요한 장비 지원, 광고물 정비 사후 조치에 관하여 협력하게 된다.

또한, 참여단체에 대하여는 도·시 주관 자율정비구역 콘테스트 참여, 간판개선사업 지원 등 인센티브가 제공되며 구체적인 운영 방안에 대하여는 실무 협의를 통해 마련할 계획이다.

구청 관계자는 “영통구청과 4개 민간단체는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주민참여활성화를 통해 불법광고물의 근절을 위하여 유기적인 협조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