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을 ‘웰컴투 수원 곡선동’에 초대합니다”
상태바
“여러분을 ‘웰컴투 수원 곡선동’에 초대합니다”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입 주민 환영행사 ‘웰컴 투 수원’ 31일 수원시 곡선동서 개최
▲ 수원시평생학습관(관장 정성원)과 ‘웰컴투 수원 곡선동 해바라기 서포터즈단’은 곡선동 주민센터(동장 심규숙)와 함께 전입주민을 위한 환영행사 ‘웰컴투 수원 곡선동’을 오는 31일 개최한다.

[뉴스피크] 수원시평생학습관(관장 정성원)과 ‘웰컴투 수원 곡선동 해바라기 서포터즈단’은 곡선동 주민센터(동장 심규숙)와 함께 전입주민을 위한 환영행사 ‘웰컴투 수원 곡선동’을 오는 31일 개최한다.

택지개발로 대규모 원룸단지와 아파트가 들어 선 권선구 곡선동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입주민뿐만 아니라 주민 모두가 곡선동의 역사와 뿌리를 알고 마을의 현안을 공유해 관심과 참여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 8월 28일 발족한 ‘웰컴투 수원 곡선동 해바라기 서포터즈단’은 초등학생부터 시니어까지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15명의 구성원으로 이루어졌으며 전입주민을 위해 ‘우리마을 지도’를 제작하는 등 행사준비를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오는 31일 10:45~12:45까지 곡선동 주민센터 명당홀에서 열린다. 주민 발표자가 마을의 역사와 명소를 알려주는 ‘친절한 OO씨’의 이그나이트, 주민과 전입주민이 둘러앉아 이야기로 소통하는 ‘이웃과의 테이블’이 진행된다.

연계행사로 곡선동 청소년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과 곡반초등학교 아이들이 그린 우리마을지도 전시회, 마을정원 탐방이 준비돼 있다.

특히 탐방코스인 마을 정원은 2015 수원시 마을정원 평가에서 1위를 수상하기도 하였으며 수원시 최초로 곡선동에 개장한 ‘애완동물 놀이터’도 함께 돌아볼 예정이다.

‘웰컴투 수원 곡선동’은 곡선동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곡선동 주민센터(031-228-6831)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웰컴투 수원’은 관내 전입인구의 꾸준한 증가에 따른 전입시민을 위한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의해 기획됐다. 전입시민들이 수원시민으로서의 정체성을 갖고 수원살이를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지역학, 생활정보, 마을참여 등을 주제로 주민들과 전입시민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원시평생학습관이 주최하고 웰컴투 수원 동 서포터즈와 주민센터가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