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조원1동, 주민복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조원1동, 주민복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센터(동장 정문갑)의 주민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주승훈)에서는 지난 20일 10월중 정기회의를 열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주민센터(동장 정문갑)의 주민복지협의체(민간위원장 주승훈)에서는 지난 20일 10월중 정기회의를 열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복지사각지대 주민의 동절기 대비 난방비 지원을 위한 ‘대추골 희망지킴이 기금’ 지원을 위한 심의 회의가 개최됐다.

‘대추골 희망지킴이 기금’은 조원1동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모금한 금액으로 현재 1천만원 상당의 기금이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입금되어 있다.

주민복지협의체는 이번 회의에서 복지사각지대 어려운 이웃의 난방비 지원과 지역아동센터 아동 장학금, 무한 돌보미 가구에게대추골 희망지킴이 기금을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주승훈 주민복지협의체 민간위원장공공위원장은 “대추골 희망지킴이 기금 형성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동절기를 맞아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후원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문갑 조원1동장은 “우리 주변에는 법 제도적인 문제로 인해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주민복지협의체에서 많은 관심과 노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