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 사업 시행
상태바
화성시,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 사업 시행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가족 기능 회복 지원을 위해 ‘가족 휴식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부담을 줄이고, 가족 기능 회복 지원을 위해 ‘가족 휴식지원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족 휴식지원 사업은 지적·자폐성 장애 등 발달장애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휴식, 여가, 상담 서비스를 통해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경감시키고자 마련했다.

사업 대상은 전국 가구평균 소득 150%이하 발달장애인 가족으로, 가족 당 최대 5명까지 1인당 당일 6만2천원, 1박2일 13만5천원, 2박3일 22만7천원 등 여행비용을 지원하며, 일시적 돌보미를 함께 지원한다.

사업 신청은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사)한국장애인부모회 경기도지회로 우편접수 가능하며, 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운영된다. 

시 희망복지과는 “가족캠프와 역사탐방, 문화체험 등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 가족이 원하는 여행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 정서적 안정과 위기 극복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성시청 홈페이지 시정 알림방에 게시된 ‘발달장애인 가족 휴식지원 사업’을 참조하거나 희망복지과(031-369-396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