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희망마실’ 운영
상태바
화성시, 복지사각지대 해소 위한 ‘희망마실’ 운영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9월부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존의 무한돌봄센터와 방문형 서비스를 통합한 ‘희망마실’ 사업을 시범운영중이라고 10일 밝혔다.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9월부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기존의 무한돌봄센터와 방문형 서비스를 통합한 ‘희망마실’ 사업을 시범운영중이라고 10일 밝혔다.

‘희망마실’은 유사한 복지사업을 가진  민·관 복지기관이 ‘희망마실단’을 구성해 지역 내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공동방문부터 서비스 연계까지 원스톱으로 맞춤형 복지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범사업 운영을 거쳐 내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화성시 무한돌봄센터는 ‘희망마실’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지난 9일 읍·면·동 복지담당자, 방문형 서비스 사업 협의체 구성원, 사례관리사 50여 명을 대상으로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5년 방문형 서비스사업 협력 회의 및 사례관리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희망마실’ 사업의 단초를 마련한 서부 희망마실단(구 송산면복지협력회의)의 사례 발표와 민소영 경기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사례관리사의 역량강화를 위한 강연으로 진행됐다.

오순록 화성시 복지국장은 “희망마실은 우리 조상들이 마실을 다니며 이웃을 돕던 이웃사랑 정신을 되살리는 의미를 담았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지역사회 내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