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취약계층 위해 무료 결핵 이동검진
상태바
수원시, 취약계층 위해 무료 결핵 이동검진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권선구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수원시 관내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권선구보건소는 대한결핵협회와 함께 수원시 관내 노인복지관 이용 어르신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 이동검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결핵은 후진국에서 발생하는 감염병으로 인식되고 있으나, OECD 국가 중 우리나라의 결핵 발생률 및 사망률이 가장 높은 수준이며, 국내 법정감염병 중에서도 사망률이 가장 높은 실정으로 특히 노인층의 발생빈도가 높다.

우리나라는 2014년 한해 3만6천여명의 결핵환자가 발생하여, 사망자는 2천2백여명으로, 치사율은 6%가 넘는다. 수원시에서는 작년 한해 940명 발병에 사망자는 65명, 치사율 6.9%로 간과할 수 없는 수준이다.

결핵 무료 이동검진 일정은 ▲버드내노인복지관 8월 27일(목) 10:00∼12:00, ▲서호노인복지관 8월 28일(금) 10:00∼12:00 순으로 진행하며, 결핵 검진 접수 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한편, 결핵은 감염 초기 잦은 기침 등 감기와 유사하여 치료시기를 놓치는 사례가 많으므로, 2~3주 이상 기침과 가래가 지속되는 경우 반드시 보건소 등 의료기관을 방문해 결핵검사를 받아야한다.

이번 결핵 무료 이동검진을 통해 발견된 결핵환자는 보건소에서 추가검사를 실시하며, 환자등록관리, 복약상담, 복약확인, 추구관리 등 지속적인 관리와 함께 접촉자를 비롯해 가족까지도 검진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