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정자2동, 주민복지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정자2동, 주민복지협의체 정례회의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동장 최중열)에서는 지난 28일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7월중 주민복지협의체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동장 최중열)에서는 지난 28일 주민센터 동장실에서 7월중 주민복지협의체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복지협의체 회의에서는 새로 개편되는 맞춤형 복지급여신청에 대해 복지급여 수혜 대상자이나 내용을 몰라 신청하지 못하는 대상자가 없도록 적극 홍보해 줄 것을 당부했으며, 기타 시정홍보 사항 등을 전달했다.

또한 지난달 사례회의로 상정된 대상자의 자녀 병원입원 및 공적자원 연계 등으로 안정을 찾은 대상자의 사례관리를 종결했다.

이어 신규 사례관리대상자로 부양 의무가 있는 자녀는 많으나 실질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장애인 노인부부 가정에 대한 개입과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국양 주민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우리동에서 추진하는‘찾아가는 주민복지협의체’활성화를 위해 위원님들의 지속적인 가정 방문을 당부 드리며, 더운 날씨에도 주민들의 복지를 위해 자리를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하다”며 인사를 전했다.

최중열 정자2동장은 “우리 주변에는 법제도적인 문제로 인해 공적 지원을 받지 못하는 이웃들이 많이 있다”며 “주민복지협의체에서 많은 관심과 노력으로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앞장 서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