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여름방학 동안 아동 결식 예방 ‘팔 걷어’
상태바
수원시, 여름방학 동안 아동 결식 예방 ‘팔 걷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5 상반기 수원시 아동급식위원회 열어 결식우려 아동 급식 지원 결정
▲ 수원시는 학교급식을 이용할 수 없는 여름방학 동안 아동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15년도 상반기 수원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학교급식을 이용할 수 없는 여름방학 동안 아동의 결식을 예방하기 위해 지난 29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2015년도 상반기 수원시 아동급식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급식 지원 기준에는 해당하지 않으나 보호자의 맞벌이, 경제적 어려움 등의 이유로 여름방학 동안 결식의 우려가 있는 복지사각지대 아동 74명을 추가로 발굴해 급식 지원을 결정했다.

이번 여름방학 기간 동안 급식 지원 대상 아동은 법정 한부모가족, 보호자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으로서 소득이 최저생계비 130% 이하인 가구, 긴급복지 지원 대상 가구의 아동, 아동급식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아동 등으로 모두 4,709명에 이른다.

급식위원회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배민한 수원시 복지여성국장은 “마음껏 뛰어놀고 열심히 공부해야할 아동들이 경제적 어려움 또는 부모의 맞벌이로 인해 끼니를 거르는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