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지정 학교평생교육 운영교 컨설팅”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지정 학교평생교육 운영교 컨설팅”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평생교육학습관, 학교가 평생학습 사회 구현 위해 적극 노력
▲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에서는 학교의 평생 배움터 역할 수행과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학교평생교육 운영교 지원 컨설팅 사업을 운영중이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직속기관인 경기평생교육학습관(관장 강규철)에서는 학교의 평생 배움터 역할 수행과 우수 프로그램 공유를 통한 사업 활성화를 지원하는 학교평생교육 운영교 지원 컨설팅 사업을 운영중이다.

이번 컨설팅은 6월 16일(화) ~ 10월 23일(금)일까지 경기도교육청 지정 학교평생교육을 운영하고 있는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111개교에서 진행된다.

경기도교육청의 학교평생교육 사업은 평생교육의 질을 제고해 학생·학부모·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활성화된 평생학습사회 구현을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사업은 또한 학교 자원을 활용해 학생·학부모·지역주민에게 평생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교의 평생 배움터 역할 수행 및 공교육 신뢰성 확보와 소외계층(장애성인, 어르신 등) 교육 역량강화로 건강한 교육·성장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컨설팅 위원이 운영교를 방문하는 이번 현장지원중심 컨설팅은 지도 점검이 아닌 사업 활성화 및 현장 운영의 애로점을 실질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노하우 공유에 초점을 두고 있다.

이와 함께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와 사례들을 나눠 지역의 차등을 줄이고 학부모 및 지역주민의 학습역량 강화 및 삶의 질을 높이는 평생학습 사회를 구현하는 학교평생교육 사업의 본래 목적에 노력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바탕으로 각 학교의 강점과 유익을 바탕으로 사업을 지속 운영하여, 학교평생교육에 관심을 가진 학교와 학교평생교육 사업의 지원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