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 토요연수 참여 열기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 토요연수 참여 열기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0일~7월 25일 ‘경기혁신교육 정책 리더’ 토요 연수 과정 운영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5월 30일(토)부터 7월 2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을 이용해 ‘경기도 혁신교육 정책 리더’를 위한 토요 연수 과정을 운영중이라고 23일 밝혔다.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5월 30일(토)부터 7월 25일(토)까지 매주 토요일을 이용해 ‘경기도 혁신교육 정책 리더’를 위한 토요 연수 과정을 운영중이라고 23일 밝혔다.

이 연수는 최근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의 학교혁신 지원 전문 인력의 필요성에 따라 ‘학교컨설턴트 양성과정, 학교역량개발 리더과정, 학교혁신 전문요원 양성과정’으로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교장, 교감 및 장학사, 교사 등 159명이 이 연수에 참여하고 있다.

연수를 이수한 연수생은 학교 및 교육지원청에서 요구하는 ‘학교혁신을 위한 연수 지원, 혁신학교 및 혁신공감학교 컨설팅, 혁신학교 평가, 학교 역량 개발, 학교 조직문화 진단’ 등을 지원해 그동안 도교육청 중심의 학교혁신 지원 축을 교육지원청이 중심이 된 지원체계로 전환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연수 시간은 매주 8시간씩 총 32시간의 교육과정으로 이뤄져 있으며 경기교육 기본 정책 이해와 학교혁신 지원을 위해 필요한 혁신학교의 총체적 이해를 위한 이론과 현장 적용을 실현할 수 있는 실행학습이 조화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평택 덕동초의 한 선생님은 “학교혁신은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민주적 공동체를 통해 실현될 수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학교가 중심이 되어 수업, 교실, 학교문화를 함께 변화시키는 좋은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학교정책과는 “경기혁신교육 정책 리더들이 학교혁신에 대한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수 있도록 단계적 학교혁신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