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창의지성교육 주인공은 바로 우리!”
상태바
“화성시 창의지성교육 주인공은 바로 우리!”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등학교 동아리 연합, 이음 캠프서 자율적 역량 강화
▲ 화성시(시장 채인석)의 창의지성교육 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로 4회째를 맡는 ‘이음(I-um)캠프’가 지난 22일 화성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의 창의지성교육 사업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올해로 4회째를 맡는 ‘이음(I-um)캠프’가 지난 22일 화성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하고 화성시와 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주최한 이번 ‘이음 캠프’에는 중·고등학교 189개교의 동아리 회장단 168명이 참가했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다가오는 10월 ‘2015 화성 창의지성교육 박람회’ 기간 동안 열리는 학생 동아리 축제를 위한 연합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회장단을 선출하고, 서로가 가진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또한 ‘화성시 창의지성 교육도시 사업’을 주제로 채인석 화성시장과의 토크 콘서트가 열려 지역사회 발전방안을 모색해 보는 시간도 진행됐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주도적으로 학생 동아리를 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시민으로서의 가치를 발견하고, 사회적 인격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하길 응원한다”고 격려했다.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의 자율적, 주도적 학생자치 역량이 강화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