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저소득 가구 ‘희망의 집수리’ 신청 접수
상태바
용인시, 저소득 가구 ‘희망의 집수리’ 신청 접수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용인시가 저소득층의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는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진한다.

[뉴스피크] 용인시(시장 정찬민)는 저소득층의 노후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생활안정에 도움을 주는 희망의 집수리 사업을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하반기 희망의 집수리 사업은 열악한 주거시설로 불편을 겪는 저소득층 20여 가구의 집을 수리한다.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하나로 집수리 전문인력으로 사업단을 구성, 7월 1일부터 10월 말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올해 상반기에 20여 가구의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구의 집수리를 실시, 대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업 대상은 저소득층(차상위), 독거노인 중 주거환경 개선이 필요한 자가 주택이며, 무료·장기 임대 주택의 경우 5년 이상 거주해야 한다.

사업 내용은 주택의 보일러 수리, 창호 교체, 화장실 정비, 싱크대 수리, 도배, 장판 교체, 벽체 단열재 보강 등이다.

지원 희망 가구는 오는 10월 16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희망의 집수리사업 신청서 1부와 필요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거주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및 구청, 용인시 일자리정책과(031-324-38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가정에 희망을 주는 집수리사업을 통해 더불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