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에어컨 지원 및 설치 사업’ 추진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에어컨 지원 및 설치 사업’ 추진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4일 A.S.H 에어컨(팀장 이시윤/ 권선구 권중로 4번길 12)의 후원으로 저소득 3가구에 에어컨을 설치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에서는 지난 24일 A.S.H 에어컨(팀장 이시윤/ 권선구 권중로 4번길 12)의 후원으로 저소득 3가구에 에어컨을 설치했다.

장안구에서는 저소득 사례관리 대상가구들에게 민·관 협력을 통해 깔끔한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 혜택을 받은 세 가구는 힘든 환경에서 자녀 세 명과 함께 생활하는 4인 가구, 장애를 가지고 있어 몸이 불편함에도 혼자 생활하는 청장년 1인 가구, 자녀와 단둘이 생활하고 있는 한 부모 가구로 모두 열악한 환경과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생활하고 있는 가구다.

금번 에어컨 설치 수혜를 받은 한 가정은 적재된 쓰레기로 인해 벌레가 들끓고 불량한 거주환경으로 생활하기 어려운 곳이었다.

구에서는 에어컨 지원과 설치는 물론 주거 환경정비와 방역· 소독서비스도 의뢰하여 말끔한 공간으로 개선해 주었다.

에어컨 지원을 받은 주민은 “이제 깨끗한 환경에서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박승재 장안구 사회복지과장은 “지속적인 사례관리를 통해 지속적인 후원과 사후관리로 더 많은 주민들에게 혜택이 가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