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고등동 주민복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상태바
수원시 고등동 주민복지협의체, 정기회의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주민복지협의체(위원장 정호웅)는 지난 18일 동 주민센터에서 2015년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 주민복지협의체(위원장 정호웅)는 지난 18일 동 주민센터에서 2015년 6월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중점 현안사항인 메르스 예방 및 신고 안내, 맞춤형급여 제도 안내 및 고등동 특수시책 생필품 나눔 운동 추진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돌봐 줄 가족 없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가구에 대해 사례회의를 열어 지원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 가구는 정신적 문제를 갖고 있으나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고 단수된 채 어렵게 살아가고 있어, 이웃주민들로부터 돌봄이 필요한 가구로 계속 지원요청이 되고 있는 상황이었다.

협의체 위원들은 논의를 통해 이 가구가 방치되지 않도록 지역사회에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정신건강증진센터 연결 등 사례관리 지원을 해주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정호웅 고등동 주민복지협의체 위원장은 “고등동 생필품 나눔 운동 행사추진에 협의체 위원이 동참하여 이웃에게 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가구에 병원관계자로서 본인 또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