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장애인 맞춤형 정보통신 보기기 보급
상태바
화성시, 장애인 맞춤형 정보통신 보기기 보급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정보통신보조기기 보급 신청 6월 5일까지 접수
▲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신체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정보화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쉽도록 맞춤형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뉴스피크]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신체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의 정보화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쉽도록 맞춤형 정보통신 보조기기를 보급한다고 27일 밝혔다.

관할주민등록주소가 있는 시군구 및 읍면동 접수처를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할 수 있다. 인터넷 홈페이지(www.at4u.or.kr)에서는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장애인,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등록된 자 중 상이등급 판정을 받은 유공자이며 접수기간은 6월 5일로 심사와 평가를 거쳐 7월3일 광역자치단체별로 보급대상자가 선정된다.

시각장애인용 43종, 지체·뇌병변장애인용 8종, 청각·언어장애인용 26종 등 모두 77종의 보조기기가 보급된다.

시 정보통신과는 “대상자로 선정되면 제품가격의 80~90%의 정부지원을 받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며 빨리 신청해줄 것을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청 정보통신과(031-369-2085) 또는 국번없이 1588-2670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