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복지재단, ‘경기도 주간 복지동향’ 발간
상태바
경기복지재단, ‘경기도 주간 복지동향’ 발간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결정자와 현장전문가에게 주요 복지시책 정보 제공

[뉴스피크]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박춘배)은 5월부터 매주 복지 관련 소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기도 주간복지동향 리포트(G-Welfare Weekly Report)>를 발행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이 리포트는 정책결정자와 현장전문가들에게 시의성 있는 복지정책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중앙정부 정책 동향, ▲시도 및 시군구 주요 복지 시책 소개, ▲복지기관 행사 소개, ▲복지 관련 언론보도에 대한 사실 검토(FACT CHECK), ▲통계로 보는 복지 등으로 구성됐다.

27일 발간된 3호는 ‘성년후견제 이용 지원’, ‘행동발달증진센터’ 설치에 관한 규정 등을 포함하고 있는 보건복지부의 ‘발달장애인법 시행령, 시행규칙’ 입법예고를 다뤘다.

앞서 5월 13일 첫 발간된 1호 리포트에는 행정자치부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복지전달체계인 ‘책임읍면동제’에 대한 소개와 전국적인 이슈가 되고 있는 ‘국민연금 쟁점’을 정리했다.

2호에는 정부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복지재정효율화’와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맞춤형 개별급여로의 전환’ 등을 담았다.

이 리포트는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www.ggwf.or.kr)에서 볼 수 있으며, 이메일로도 받아볼 수 있다. (이메일 신청 : jypark@ggwf.or.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