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학부모와 소통 릴레이
상태바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학부모와 소통 릴레이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 운영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뉴스피크] 경기도교육청(이재정 교육감)은 5월 11일부터 6월 1일까지  경기도 4개 권역(수원, 의정부, 부천, 용인) 총 50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하는 교육감과의 소통 릴레이 ‘학부모와 함께하는 통!통!통! 토크마당’을 운영한다.

권역별 토크마당은 5월11일 수원 광교초등학교, 5월14일 의정부 녹양도서관, 5월22일 부천교육지원청 대강당, 6월1일 용인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 소속 학부모 및 일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이번 간담회는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경기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특히 학부모와의 소통을 확대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의 현장 뿌리내림과 확산에 중점을 뒀다.

주요 프로그램은 ▲권역별 학부모의 장기자랑 ▲주제별 토크마당 ▲학부모 자유발언 ▲인문학 강좌 등이다.

주제별 토크마당에서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학부모들로부터 ‘우리가 바라는 학교의 모습’,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성화 방안’, ‘자녀의 진로와 진학’, ‘경기교육정책 제언’ 등 교육 전반의 의견을 듣고 토론한다.

학부모 자유발언을 통해 학부모가 경기교육의 발전방향에 대해 제안 할 수 있도록 하여, 학부모와 교육정책을 함께 고민하는 이어진다.

또한 식전 행사로 각 지역에서 학부모들이 평소 다져 놓은 합창과 우쿠렐레 및 오카리나 연주, 한국무용, 밴드 공연 등 권역별 자랑과 실력을 마음껏 펼쳐 학부모의 단합된 모습을 모여주고 편안하고 부드러운 분위기를 만들어 간다.

토크마당에 참여할 예정인 A학부모는 “학부모가 의견을 마음껏 얘기할 수 있는 의미 있고 소중한 자리가 될 것 같다”며 “이러한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경기도 전체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급별, 지역별, 기능별로 258개의 ‘경기교육사랑 학부모네트워크’를 조직·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부모의 유기적인 네트워킹으로 학부모의 학교 참여 활동을 활성화하고, 다양한 교육문제를 해결하는 등 민주적인 학교경영 체제를 확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