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찾아가는 가족관계등록 업무연찬
상태바
수원시 장안구, 찾아가는 가족관계등록 업무연찬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지난 4월 한달간 장안구 10개동을 방문하여 가족관계등록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위주의 가족관계등록 업무연찬과 지도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이상윤)는 지난 4월 한달간 장안구 10개동을 방문하여 가족관계등록 담당자를 대상으로 실무위주의 가족관계등록 업무연찬과 지도를 실시했다고 7일 밝혔다.
 
상반기 대규모인사이동으로 인한 동 실무담당자가 거의 신규자로서 업무미숙과 경험부족으로 개명신고와 사망신고 시 후속조치 사항 안내 사항등이 미흡하였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구에서는 가족관계등록팀장을 중심으로직원들이 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찾아가는 가족관계등록 업무연찬을 실시하게 됐다.

업무연찬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대민업무수행에 적절히 대응하는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국가사무를 임하는 공직자로서의 자신감을 갖고 업무에 임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어 실무담당자들은 매우 만족해 했다.

장안구 종합민원과에서는 하반기에도 홍보를 통한 적극적인 업무처리를 위해 지속 노력하고, 바쁜 동 실무담당자들에게 찾아가는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소통 연찬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장안구청 종합민원과 가족관계등록팀(☏ 031-228-526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