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파장동, ‘의료 나눔 카드’ 전달식 개최
상태바
수원시 파장동, ‘의료 나눔 카드’ 전달식 개최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여륜)의 주민복지협의체(위원장 전재창)는 지난 22일 파장동 주민센터 중회의실에서 4월중 월례회의를 열고 ‘의료 나눔 카드’ 전달식을 개최했다.

[뉴스피크]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동장 여륜)의 주민복지협의체(위원장 전재창)는 지난 22일 파장동 주민센터 중회의실에서 4월중 월례회의를 열고 ‘의료 나눔 카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은 새로 위촉된 마재성 의료자문위원과 수원시방문보건센터 길미혜 방문간호사가 참석하여 사례관리 대상자 가구의 다각적인 지원 방안에 대해서 논의했다.

또한, 지난달 한사랑의원과 맺은 업무협약과 관련하여 의료나눔카드를 전달하는 전달식도 진행됐다.

의료나눔카드는 파장동 주민복지협의체와 한사랑의원이 의료지원 협약으로 발행된 카드로 저소득주민, 장애인, 홀몸어르신, 다문화가정, 다자녀 등이 대상이며, 한사랑의원에 의료나눔카드를 제시하면 감기, 골절 등 가벼운 질환에 대한 의료비 본인부담금을 면제받을 수 있는 의료혜택 지원카드다.
 
의료나눔카드 1호를 전달받은 한 어르신은 “감기에 걸려도 병원비가 부담되어 병원에 가기 망설였는데, 이제 마음 편히 병원에 다닐 수 있게 되었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전재창 파장동 주민복지협의체 위원장은 “주민센터를 통해 의료나눔카드를 배포할 예정이며, 다양한 복지혜택을 구상하여 파장동 주민들이 어려움 없이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