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경기도시각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성료
상태바
오산시, ‘경기도시각장애인 한마음 대축제’ 성료
  • 윤상길 기자
  • 승인 2015.0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이 아닌 ‘마음’으로 소통하는 열린 축제 한마당
▲ 곽상욱 오산시장이 23일 오전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시각장애인 한마음 대축제’에 참석해 축사인사를 하고 있다.

[뉴스피크]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종합운동장에서 23일 오전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 ‘경기도시각장애인 한마음 대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과 사회적 이해 증진을 위해 마련된 이번 축제는 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회장 김진식)가 주최하고, 연합회 오산시지회(지회장 정성영) 주관으로 진행됐다.

축제에는 곽상욱 오산시장을 비롯해 안민석 국회의원, 문영근 오산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 내빈과 시각장애인단체 관계자, 공무원, 시민 등 2,000여명이 참석해 기념식을 성원해주었다.
 
축제 시작 전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 230명이 오산시청에서 종합운동장까지 걸으며 가두캠페인을 펼쳤고, 식전 공연으로 시각장애인 가수의 공연과 난타·전자바이올린 연주 등이 선보였다.
 
개식 후 시각장애인 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수여와 초청 인사들의 인사말에 이어 김진식 회장이 곽상욱 시장과 송영만 경기도의원에게 감사패를 수여하고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기념식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오늘 이 축제가 시각장애에 대한 인식 전환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눈’이 아닌 ‘마음’으로 소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며 “모처럼 오산에 오신 만큼 마음껏 즐기시고 최고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 사회적기업인 ㈜만나도시락(대표 부경환)에서는 이번 축제를 위해 약 4백만원 상당의 음료수를 후원하며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