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마련
상태바
수원시, ‘제3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마련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오전 10시 30분 수원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수원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4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수원시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제35회 장애인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사)수원시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회장 박동수)의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기념식은 장애인에게 재활의 꿈을 심어주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기념식은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 단체장, 자원봉사자,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 비장애인 등 2500여명이 참여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될 전망이다.

1부 기념식은 국민의례,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기념사, 격려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장애 극복을 위해 노력한 모범장애인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 등 25명에 대한 시상 및 감사패가 수여되고 장학금 전달과 수원시장애인합창단 공연이 펼쳐진다.

2부 행사는 13시부터 ‘제12회 수원시장애인가요제’ 본선이 열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기념식을 통해 지자체는 물론 지역사회의 각계각층이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 그리고 장애인에 대한 우리의 인식을 새롭게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