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 앞장
상태바
수원시 영통구,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 앞장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5.0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주호)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원스톱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 영통구(구청장 김주호)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의 위기가정을 발굴하여 위기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원스톱 ‘맞춤형 통합서비스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13일 구에 따르면, 최근 복지사각지대에서 생활고의 어려움을 이기지 못하여 자살사건이 발생됨에 따라, 영통구는 동 주민복지협의체, 복지위원 및 통·반장 등 주민과 함께 민과 관이 협력하여 대대적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복지소외계층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다하고 있다.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정을 사례관리대상자로 선정하여 지역 내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를 비롯해 종합사회복지관, 보건소, 복지위원 등과 함께 가정방문을 통해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통합사례회의를 진행하여 종합적인 서비스 지원계획을 수립 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신속하게 연계·제공하고 있다.
 
사례관리대상자에게는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긴급지원비 등 공적 지원 검토와 지역내 민간자원(백미, 밑반찬, 빵, 식료품, 생활용품 등)을 발굴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내 주변에 살고 있는 이웃 중 생활이 어렵거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경우 영통구청 사회복지과 무한돌봄사례관리팀(☎ 031-228-8425)이나 거주지 동 주민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