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창업활동 사업단에 ‘컨설팅 지원’
상태바
노인일자리 창업활동 사업단에 ‘컨설팅 지원’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5.0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복지재단, 도내 노인 창업활동 수행기관에 컨설팅 비용 지원
“4월 10일까지 신청서, 컨설팅 운영계획서, 수행기관 현황 제출”

[뉴스피크] 경기복지재단(대표이사 박춘배) 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도내 노인사회활동지원기관 창업활동사업단에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기로 하고 대상기관을 공모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사업은 노인일자리 창업활동 사업단의 매출 증진을 위한 신제품 개발과 기존제품 개선 및 서비스 질 향상 등에 필요한 전문가 컨설팅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액은 총 1,500만 원이며 5개 기관 내외를 선정해 1개 기관 당 300만 원 내외로 지원한다.

복지지단 관계자는 “노인일자리 창업활동 사업단의 수는 매년 17%, 전체 매출액은 20%씩 증가했지만 사업단 개당 매출액 증가폭은 미미하다”며 “노인창업활동 사업단 대부분이 소규모 영세 사업으로 제조 기술 및 생산성이 일반 시장보다 미흡하여 경쟁력이 약한 실정”이라고 지원 배경을 설명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업단은 4월 10일까지 경기복지재단 홈페이지 내에 경기도노인일자리지원센터에서 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양식을 내려받아 이베일(senh11@ggwf.or.kr)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복지재단 노인일자리지원센터는 지난 2013~2014년 고양시덕양노인복지관 등 8개 기관에 2,774만 원을 지원해 신제품 개발, 서비스 향상, 운영 효율화, 매출 증가 등에 기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