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 모집
상태바
수원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5.0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이 프로그램 이용자를 모집중이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는 오는 27일까지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 이용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프로그램은 수원시 거주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재활서비스, 주간보호, 직업적응훈련 등으로 3월 중 시작될 예정이다.

장애인의 심리·신체적 능력향상을 위한 장애인 재활서비스는 장애아동 및 성인을 대상으로 운동, 놀이, 언어, 미술, 음악 등의 재활서비스를 실시한다.

장애인 보호와 교육을 지원하는 주간보호 서비스는 만18세 이상 45세 미만의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직업적응훈련은 만18세 이상 35세 이하의 지적 및 자폐성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이용을 원하면 27일 12시까지 호매실장애인복지관(권선구 호매실로 211)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재활서비스 이용 신청자 중 물리·작업·운동·수중 재활 대상자에 한해 의료적 소견서를 지참해야 하며 그 외에는 서비스 개시에 따라 필요서류를 추후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호매실 장애인종합복지관(031-893-21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난해 말 권선구 호매실동에 지하2층, 지상 6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오는 3월 개관을 앞두고 있다. 사회복지법인 ‘천주교 수원교구 사회복지회’가 운영을 맡아 장애인에 대한 각종 상담과 치료, 교육, 주·단기보호, 재활작업장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에 기여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