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2014 그린산타 온(溫)맵시 캠페인 펼쳐
상태바
수원시, 2014 그린산타 온(溫)맵시 캠페인 펼쳐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생활분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22일 ‘2014 그린산타 온(溫)맵시’ 캠페인을 펼쳤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염태영)가 생활분야 온실가스 감축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지난 22일 수원역 앞에서 ‘2014 그린산타 온(溫)맵시’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캠페인에는 수원시 그린리더 협의체(회장 한배수) 회원 40여명, 주변 상인들과 시민, 관련 공직자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시는 난방비 절약을 위한 내복 입기, 겹쳐 입기 등의 온맵시 캠페인과 실내온도 18~20℃유지를 위한 겨울철 생활습관 안내, 1인 1톤 줄이기 운동 홍보 등을 실시했다.

또 수원시 그린리더 협의체 회원들은 내복을 입은 그린산타로 변신해 이색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온맵시는 따뜻하다는 뜻의 ‘온(溫)’과 옷모양새를 의미하는 순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옷겹쳐 입기, 내복과 목도리 착용하기 등으로 체감온도를 2.4℃ 올려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면서 온실가스를 줄이자는 의미를 갖고 있다.

시 관계자는 “온(溫)맵시와 같은 생활 속 작은 에너지절약 실천들이 수원시에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문화 정착을 이끌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하여 이 행사를 마련했다”며 “시민들과 함께 온실가스 감축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