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사랑받는 작은도서관 비결 ‘공유’
상태바
경기도 내 사랑받는 작은도서관 비결 ‘공유’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독서문화 프로그램 워크숍 및 지역네트워크 워크숍 개최

[뉴스피크] 경기도가 16일 오산 꿈두레도서관에서 ‘2014 작은도서관 독서문화프로그램 워크숍 및 지역네트워크’를 개최한다.

독서문화프로그램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도내 지역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열리는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작은도서관 운영자와 자원봉사자 1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독서문화프로그램의 운영 방향을 주제로 고양책놀이터 작은도서관의 박미숙 관장이 특강을 한다.

이어 도가 지원한 독서문화프로그램 가운데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작은도서관 간의 상호 네트워크 형성을 위한 교류 기회를 마련했다.

한편, 도는 올해 공모를 통해 작은도서관 80곳에 독서문화 프로그램 예산을 지원했다.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북 아트’, ‘동화 인형극’, ‘작가와의 만남’, ‘어린이 독서교실’ 등 책을 주제로 작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말한다.

도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이 작은도서관을 생활과 문화가 어우러진 공간으로 자리 잡는 데 기여해 지역주민 참여를 유도하고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앞으로 독서문화프로그램 기획과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도서관에 지속적으로 컨설팅을 실시하고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며 “작은도서관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설명서와 지도서를 제작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