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2014 경기에너지산업대상’ 6개사 선정
상태바
경기도 ‘2014 경기에너지산업대상’ 6개사 선정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도는 신재생에너지 및 에너지효율 향상, 에너지기술개발 사업화와 관련분야 일자리 창출 등 에너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6개 기업을 ‘2014 경기에너지산업대상’으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경기도가 대상으로 선정한 ㈜유버의 ‘UV LED 경화기술’은 ▲ 기존 UV Lamp(Ultraviolet rays Lamp : 자외선을 발생하는 램프)보다 긴 수명, ▲ 교체시간 및 가공시간을 줄여 생산성 향상 도모, ▲ 전력사용량을 80%이상 획기적 절감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우수상 5개 기업도 에너지효율향상 기술 개발을 통한 에너지절감형 제어장치 및 전열교환시스템 등 에너지 효율향상에 선도적 역할을 한 것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경기에너지산업대상’에 선정된 기업은 상장 및 현판을 수여받고 중소기업 육성자금 신청 시 가점 부여 등 경기도 및 6개 중소기업지원기관에서 제공하는 22종의 인센티브를 제공받게 된다.

최진원 경기도 산업정책과장은 “올해 에너지산업대상 선정된 기업 임원들의 평균 연령대가 30~40대로 비교적 젋었다”며, “향후 이처럼 젊은 세대가 주축이 된 에너지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강화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에너지산업대상은 지난 2010년부터 저탄소 녹색성장 기본법 시행과 함께 도내 우수 에너지기술의 개발과 에너지산업 발전을 선도해 가는 우수기업에 주는 상으로서 올해 5회째 시행되고 있다.
 
14년도 경기에너지산업대상에 선정된 6개사는 ▲ 대상 : ㈜유버, ▲ 우수 : ㈜케이케이디씨, ㈜레이져라이팅, ㈜나노렉스, ㈜두텍, ㈜에스엔디파워닉스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