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전통시장 ‘명품점포’ 판매 순항
상태바
경기도형 전통시장 ‘명품점포’ 판매 순항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경기도가 명품점포 10개소 중 7개 점포의 등급을 ‘새싹’에서 ‘버금’으로 상향 조정했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본 사업은 대표적인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으로, 매년 ‘전년도 대비 매출액 10%이상 향상’, ‘시장 활성화 기여’ 등의 조건을 충족한 점포에 한해 등급을 상향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는 버금등급으로 상향된 점포들을 대상으로 TV 방송 홍보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점포들은 올해와 마찬가지로 2015년 11월에 성과심사를 거쳐 3단계인 등급인 ‘으뜸’ 상향 고려 대상이 될 예정이다.

라호익 경기도 사회적경제과장은 “2013년도에 선정된 명품점포의 매출액 평균 증가율은 약 40%이며 일부 점포의 매출증가액은 최대 175%에 육박하고 있는 등 전통시장활성화 성과가 입증되었다”면서 “앞으로도 명품점포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 명품점포 인증제는 청년상인 성공이야기 만들기 사업과 전통시장 이야기 은행사업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으며 지난 2013년 전국에서 최초로 실시했다.

도내 189개 전통시장 내 점포를 대상으로 공모 및 심사를 통해 10개의 명품점포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 등급이 상향된 점포들은 ▲ 과천 새서울프라자시장의 ‘정금주 한복연구’, ▲ 구리 전통시장의 ‘탕스냉면’, ▲ 부천 역곡남부시장의 ‘장수 옛날 손국수’, ▲ 수원 못골시장의 ‘규수당’, ▲ 수원 정자시장의 ‘자연을 담은 떡’, ▲ 안양 박달시장의 ‘태초식품’, ▲ 이천 사기막골도예촌의 ‘토월도요’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