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용인시 실버세대 위한 ‘일자리 평가회’
상태바
아름다운 용인시 실버세대 위한 ‘일자리 평가회’
  • 나윤정 기자
  • 승인 2014.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일자리 활성화 기반 마련 위한 최종평가회 진행

 
[뉴스피크]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관장 김기태)은 2014년 11월 24일(월)부터 12월 12일(금)에 걸쳐 한 해 동안 노인일자리의 참여하신 분들을 모시고 2014년 노인일자리 최종평가회를 진행중이다.

이번 최종평가회에서는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부설 실버인력뱅크·시니어클럽 직원 및 노인일자리 전체 참여자 500여명이 모여 복지관 3층 식당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2014년 한 해 동안 총 26개 노인일자리 사업단에서 열정을 다해 활동을 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인사를 드리는 시간이기도 하다.

아울러, 한 해 동안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이 직접 활동하면서 경험한 사례들을 발표하는 시간과 다양한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시간, 2015년에 시행 예정인 노인일자리사업의 개선방향을 논의하는 등 향후 진행될 사업들을 가장 효율적인 방향으로 재설정하도록 도모하는 시간도 운영하고 있다.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 김기태 관장은 “현 세대에 어르신들에게 가장 유익한 복지는 바로 노인일자리 창출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아름다운 실버세대의 사회활동 지원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연계와 자원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체계화 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용인시처인노인복지관의 실버인력뱅크와 시니어클럽은 2014년 한 해 동안 총 26개 사업, 592명의 어르신에게 노인일자리를 제공했다. 특히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용인시노인일자리 이음센터는 경기복지재단과 경기도 노인일자리 지원센터의 우수 모범사례로 인정받는 성과를 이루는 등 용인시 노인일자리 창출의 단연 최고의 모습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