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융합과학교육 연합봉사단 11일 발대식
상태바
경기도, 융합과학교육 연합봉사단 11일 발대식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과 도민을 대상으로 어려운 과학기술을 쉽게 교육하기 위한 특별한 봉사단이 구성돼 본격 활동에 들어간다.

경기도는 오는 11일 10시 한국나노기술원에서 도내 대학생, 교사들이 참여하는 ‘융합과학교육 연합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연합봉사단은 도내 15개 대학 학생과 10개 중.고교 교사 70여명으로 구성됐으며, 3개월(12주간)간 융합과학교육과정(STEM)을 수료한 후 청소년과 도민을 대상으로 교육봉사활동을 펼치게 된다.

STEM이란 과학(Science), 기술(Technology), 공학(Engineering), 수학(Mathematics) 분야를 융합시킨 통합 교육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키는 교육으로 알려져 있다.

경기도는 한국나노기술원과 공동으로 체험?실험?토론 중심의 쉽고 재미있는 과학 프로그램을 개발해 대학생 연합봉사단과 도내 중?고생을 1:1 연결하는 첨단과학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합봉사단은 매주 1회 한국나노기술원 내 첨단설비와 전문가에게 교육 수료 후, 대학생은 중·고등학생 방과 후 교육을 프로그램을 구성.교육을 진행하고, 교사는 봉사단원의 자문위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도는 향후 광교테크노밸리 내 기관과 협력하여, 대학생 봉사단을 확대 선발하고, 초·중·고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토요과학교실 개설 및 방학과학캠프 등 융합과학교육을 확대실시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