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4년도 통장단 연수 운영
상태바
오산시, 2014년도 통장단 연수 운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5~26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군 소재 휘닉스파크에서 2014년 통장단 연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통장단 연수는 곽상욱 오산시장, 문영근 오산시의회 의장, 시의원, 통장 등 관계자 2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박 2일간 열띤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올해 9회째 열린 통장단 연수는 시정의 최일선에서 주민과 직접 대면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봉사하고 있는 통장들의 사기진작과 직무교육을 통해 21세기 발전하는 지도자를 육성하고자 운영하고 있다.

통장단 연수 주요일정으로는 즐거운생활연구소 정연홍 대표가 강사로 나와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건강법’에 대한 교양특강과 (주)아이엔지에듀케이션 김정희 교수가 ‘소통과 화합으로 행복한 동네 만들기’ 직무특강을 했다.

또한 오산시 고용정책담당은 ‘오산시 사회적 경제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통장단의 사회적경제 이해의 폭을 넓혔으며 모범 통장에 대한 표창과 통장단 화합을 위한 어울림 한마당의 시간도 펼쳐졌다.

통장단 연수에 참석한 곽상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행정 최일선에서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시와 주민과의 가교역할을 하며 지역발전과 주민화합을 위해 헌신 봉사해오신 통장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삶의 활력을 재충전하는 유익한 시간을 만들어 앞으로도 통장단 임무에 열정을 갖고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