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혁신교육, 무엇이든 듣겠습니다!”
상태바
“오산시 혁신교육, 무엇이든 듣겠습니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 학생·학부모·교사 소통과 공감 한마당 개최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강윤석)은 오산시청(시장 곽상욱), 오산시혁신교육지원센터(센터장 고일석)와 협조해 지난 24일 ‘2014년 오산교육 소통과 공감의 한마당’을 매홀고에서 개최했다.

오산교육에 대한 관심 고조와 앞으로의 교육 방향 및 정책 수립에 대한 제언을 듣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는 이재정교육감, 곽상욱 오산시장, 안민석 국회의원. 강윤석 화성오산교육지원청 교육장, ,박정달 매홀고 교장, 오산관내 학생·학부모·교사 등 200여명이 자리를 함께 했다.

특히 ‘2014년 오산교육 소통과 공감의 한마당’을 개최하기 전에 포털사이트 ‘다음’에 까페(http://cafe.daum.net/oehanmadang)를 개설해 창의인성교육, 체험활동과 안전교육, 청소년 진로교육, 오산혁신교육 활성화 방안 등 다양한 오산교육의 현안에 대해 의견을 받았다.

논리적이고 공감을 많이 받은 의견을 올린 학생과 학교 현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 교사, 학부모 각각 3명씩을 ‘2014년 오산교육 소통과 공감의 한마당’ 패널로 선정하고 토의를 진행했으며, 20여분간 청중들과 열띤 자유 토론도 이어졌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축사를 통해 그동안의 오산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성과에 대해 격려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하고자 하는 기대와 바람을 전했다.

행사는 학생, 학부모, 교사들과 오산교육에 대해 다양한 논의를 함께 하며, 귀중한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소통과 공감의 시간이었다.

강윤석 교육장은 “이번 ‘2014년 오산교육 소통과 공감의 한마당’은 오산교육의 발전과 향후 교육 방향에 대한 교육주체들의 의견을 무엇이든 듣고 함께 고민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면서 “소통과 공감의 문화가 오산교육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