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보조기구로 장애인 삶 향상!”
상태바
“하이테크 보조기구로 장애인 삶 향상!”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첨단 보조기구 지원 사업 진행

경기도 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2014 장애인 첨단 보조기구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사업은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진행되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전문적인 보조공학 평가를 통해 지원 대상자를 발굴 및 지원할 예정이다.

‘장애인 첨단 보조기구 지원 사업’은 작년에도 8명의 장애 학생,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첨단 보조기구를 지원한 바 있으며, 대상자 모두 지원 받은 보조기구를 통해 사회적 활동과 심리적 측면의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고 사업에 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해당 사업의 지원 대상자는 전국의 20세 이상의 등록 장애인으로(1995년 이전 출생자) 반드시 학교생활, 직장생활, 사회활동 등을 수행 중이어야 한다.

특히, 사회참여 및 기여도,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경우 우선 선발 지원할 예정이며, 1차 서류심사, 현장평가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12월 중순에 최종 지원 대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10월 24일(금)까지 이며, 자세한 내용 확인과 신청서는 센터 홈페이지(www.atr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성된 신청서와 구비서류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문의사항은 센터 전화(031-295-736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