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참사랑스승’ 15명, 교육감 표창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참사랑스승’ 15명, 교육감 표창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정은 성남제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사는 매일 아침 등원하는 유아들과 서로 안아주고 인사하며 유아들을 사랑과 정성으로 맞이한다. 날마다 귀로 듣는 책 읽기 활동을 전개하여 유아들이 책에 흥미를 갖고 집중하는 태도를 길러주는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학급에서 일어난 유아들과의 다양한 교육활동을 당일 아이엠스쿨(인터넷)을 통해 학부모들께 안내해 유치원과 학부모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어가고 있다.

또한, 아이들과 알뜰시장을 열어 불우이웃돕기에 앞장 서는 등 따뜻한 가슴으로 인성교육과 생활지도를 실천하며 기초와 기본이 바로 선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방과 후에는 야간 돌봄유치원을 담당하며 매일 아이들에게 오카리나 연주법과 노래를 가르치고, 쿠키 만들기 등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수업을 진행, 유아들의 감성과 ‘행복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 학부모는 “2010년도에는 유치원 원아모집이 미달되기도 하였으나 지금은 오정은 선생님께서 유치원 발전을 위해 많이 노력하신 결과 유치원에 입학시키겠다고 대기하는 실정이며, 선생님의 자상하시고 열의에 넘친 교육관에 감동하여 칭찬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영숙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교사는 인성교육을 중심으로 참사랑을 실천하며 학급을 운영하고 있다.

특성화고 특성상 혼자 자취하고 있는 학생들 집을 방문하여 청소도하고 먹거리도 제공하는 등 자식처럼 돌봐주시고, 생활교육에 힘써 건강한 학교생활을 하여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으로 어려워 김장김치를 담글 수 없는 형편일 경우 김장 김치를 갖다 주는 등 어려운 학생들을 지속적인 격려와 상담으로 학생들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학교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교내 자율동아리 홍익소식을 만들어 학생들의 소식을 직접 취재하고 편집하였다. 특히 학생들과 편집디자이너를 연계한 학교신문 ‘홍익플러스’ 발행을 통해 미래의 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도하여 학생들에게 많은 지지를 받고 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오는 23일 오후, 홍낙선실에서 <참사랑스승>으로 선정된 교사에게 교육감 표창을 수여한다. 

이번 <참사랑스승>으로 선정된 교사는 15명으로 ▲성남제일초등학교병설유치원 오정은 유치원 1명, ▲수원 신풍초등학교 조경미, 안양과천 민백초등학교 하정희, 안양서초등학교 홍명식, 안산진흥초등학교 강태경, 화성오산 안녕초등학교 신혜정, 시흥 연성초등학교 한필숙, 파주 자유초등학교 노치삼 등 초등학교 7명, ▲동두천양주 삼숭중학교 강창연, 고양 가람중학교 신종원, 구리남양주 양오중학교 문광재 등 중학교 3명, ▲수원 청명고등학교 김학연, 수원 광교고등학교 한태희, 화성오산 홍익디자인고등학교 김영숙 등 고등학교 4명이다.

참사랑스승들은 추천, 요건심사, 공적사실 확인, 공개 검증 등의 절차를 거쳐 선정했다. 학생·학부모·동료교원 등 교육공동체는 학생의 존경과 동료교원의 인정을 받는 교원을 추천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교육활동에 헌신하는 등 학교현장에서 묵묵히 본분 다하는 교원, 학생들의 사랑을 한 몸에 안고 있는 교원이 우대받는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2011년부터 매분기 참사랑스승을 선정하여 표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