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곳곳에서 풍성한 가을 축제 열려
상태바
화성시 곳곳에서 풍성한 가을 축제 열려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침 저녁으로는 선선하지만 들녘의 곡식을 더욱 여물게 하는 한낮의 따사로움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화성의 가을 축제가 20일 화성시 곳곳에서 열렸다.

▲ 제3회 삼봉삼담’축제
봉우리를 뜻하는 ‘봉(峰)’과 호수를 뜻하는‘담(潭)’에서 지명이 유래된 봉담읍 ‘제3회 삼봉삼담’축제는 봉과 담처럼 서로 순환하면서 상생을 뜻하는 의미를 갖고 있는 지역 자생축제로 3천여명의 지역 주민이 참여해 연꽃을 주제로 연잎차, 연짜장, 연잎밥 만들기 등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칠보산에 얽힌 전설의 8가지 보물을 찾는 보물찾기로 시작된 매송면의 ‘제5회 매송사랑 칠보문화 축제’는 전통 엿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지역 바로알기 OX퀴즈, 칠보산 산신제 등 지역의 문화콘텐츠를 축제에 접목시켜 행사장을 찾은 1천여명의 주민들에게 애향심과 자부심을 고취시키는 축제가 됐다.

화성시 대표 자연생태마을 신외동에서는 ‘2014 봉선축제’가 열렸다.

‘봉선축제’는 신외동이 서울과도 가깝고 수도권에 위치한 우리 전통의 농촌을 체험할 수 있는 마을로 알려져 해마다 많은 도시민들이 찾는 축제로 올해는 사전 예약인 500명을 훌쩍 넘긴 1천여명이 참여해 전통방식의 벼베기, 탈곡, 고구마 수확 등을 체험했다.

물론, 축제에 빠져서는 안 될 전통 먹거리 체험도 풍성하게 마련돼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은 농촌마을 특유의 공동체문화를 체험할 수 있었다.

화산동에서는 20일 하루 종일 마을 축제로 신나는 하루였다. 지역주민의 화합과 나눔을 통한 마을 공동체 실현을 위해 개최되는 ‘아나바다’행사를 비롯해 ‘주민자치작품발표회’와 ‘화산동민을 위한 음악축제의 밤’가 열러 지역 전체가 흥겨운 축제로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양감면에서는 관내 어르신 700여명을 모시고 ‘효’경로잔치를 개최하고 부녀회 회원들은 정성스레 준비한 음식과 양감초등학교와 사창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모듬북 공연, 댄스스포츠 공연 등 손주·손녀들의 신나는 공연을 선보여 관람하는 어르신들을 즐겁게 했다.

이 밖에도 가을밤의 우음도를 수놓은 500여 별빛들이 빛났던 ‘제7회 별빛캠프 착한하루 夜’,  반월동 ‘가을 반달축제’,  공룡알석지 리디엔티어링 등 다양한 축제가 화성시 곳곳에서 열렸다.
 

▲ 반월동 ‘가을 반달축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