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 창립 10주년 행사
상태바
화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 창립 10주년 행사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지난 18일 창립 10주년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화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정보화 교육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전자상거래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수익 증대를 도모함은 물론 사이버 커뮤니티를 통한 친목을 다지는 목적으로 2004년 창립돼Teik.

그 동안 전자상거래 경영기술을 확산하고 인터넷·모바일·SNS 등 첨단도구를 활용, 고객기반 확충 등 농업비즈니스 인프라 구축을 통해 농가소득 증진하기 위한 활동에 힘써왔다.

김미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프라인 세상에서 10년의 세월이면 강산이 변한다고 하지만 온라인 세상에서는 더 빠른 변화에 대응하고자 정보화 교육을 통해 사이버 세상에 영농텃밭을 일구며 소통하고 소비자와 발맞추려 열심히 노력했다”고 다짐했다.

화성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 회원 80% 이상이 현재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셜네크워크 활동 등을 토대로 품앗이 포스팅으로 회원간 홍보와 매출 증대에도 상당한 효과를 내고 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추어 그에 대응할 역량이 갖춘 선도적인 농업인 양성을 위한 연구회로 더욱 발전할 것이므로 전자상거래를 원하는 농업인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