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 선정
상태바
오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탁기관 선정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대 산학협력단 선정···10월 협약 체결 오는 2016년까지 운영”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17일 보건소 3층 대회의실에서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심의위원회를 개최하고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위탁기관으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위탁기관 선정은 지난 2011년 10월 개소한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민간위탁 기간이 오는 10월에 만료됨에 따라 지난 8월 민간위탁기관 선정을 위한 공개모집에 따라 이뤄졌다.

심의결과에 따라 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오는 10월 센터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2016년까지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오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어린이급식소의 질적 향상을 위해 식단개발과 레시피 제공 등을 통해 급식관리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어린이·교사·학부모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를 두지 않고 있는 100인 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한 영양과 위생관리를 지원하게 된다.

센터에는 센터장을 비롯해 위생사·영양사 등 전문성을 갖춘 7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되며 상대적으로 취약한 소규모 시설에 대한 체계적 관리로 급식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어린이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