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행사 ‘풍성’
상태바
오산시 도서관, 독서의 달 맞아 행사 ‘풍성’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 중앙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달간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 행사는 영유아부터 학생은 물론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 생활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푸름이 아빠 초청강연 ▲알뜰잡지 나눔터 ▲세계 아동문학상 도서전시회 ▲도서관속 작은 동물원 ▲도서관에 온 마술사 ▲빛그림 공연 ▲ 가족영화관 등 관내 6개 도서관에서 총 28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도서관 사서의 추천도서 목록 도서관별 홈페이지 게시, 9월 한달간 책을 반납하는 연체자에게 대출정지를 풀어주는 도서관특사, 도서관내 마련된 장소에 의견을 적어 붙이는 ‘내가 만약 도서관장이라면’ 행사는 6개 도서관에서  공통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일과 4일 중앙도서관과 꿈두레 도서관에서 진행된 푸름이 아빠 최희수 강사의 강연에는 매회 2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책을 통한 배려깊은 사랑으로 아이를 키우는 법을 배우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보냈다.

‘도서관속 작은 동물원’프로그램을 통해서는 각 도서관 어린이 자료실에서 다양한 동물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3일과 27일에는 각각 초평도서관과 중앙도서관에서 매직콘서트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오는 22일 중앙도서관, 초평, 햇살마루, 청학도서관에서 과월호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는 알뜰잡지 나눔터 행사가 진행되며 지난 여름문화예술학교에서 큰 호흥을 얻었던 가족영화관은 중앙, 햇살, 양산도서관에서 운영된다.
 
이 밖에도 포토존 설치, 빛그림 공연 등 다양한 행사가 9월 독서의달을 풍성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중앙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의 달을 맞이해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독서의 달’행사를 통해 책읽기 운동을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지역주민의 도서관 이용 생활화와 지역문화 활성화를 기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독서의 달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www.osanlibrary.go.kr)를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031-8036-61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