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제26회 오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상태바
오산시, 제26회 오산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제26회 시민의 날을 앞두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한 오산 시민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시민대상 수상자로는 사회복지분야에 윤재영(남·72세) 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대의원, 효행선행분야에 이창심(여·56세) 전 미용업오산시지부장, 지역개발분야에 이헌방(남·70세) 오산상공회의소장 등 3개 부문 수상자가 선정됐다.
 
사회복지분야 선정자인 윤재영씨는 오산로타리클럽 회원으로 20여년간 활동하며 매년 지역 이웃과 학생을 위한 성금과 장학금 기탁뿐 아니라 적십자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 반찬 나누기, 독거노인 후원 등 지역사회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헌신적인 활동을 해왔다.

효행선행분야 선정자인 이창심씨는 22년간 미용업을 경영하며 2002년부터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를 대상으로 매월 1회 머리손질 봉사와 독거노인, 소년소녀 가장 등을 위한 기부활동에도 앞장서는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와 기부가 생활화된 삶을 살아왔다.

지역개발부문 선정자인 이헌방씨는 1989년 관내 기업체 설립후 2010년부터 오산상공회의소 회장을 역임하며 기업과 관공서간 협력자적 동반관계 형성을 위해 노력해왔고, 수시로 기업인 간담회 등을 개최해 관내 기업체 발전을 도모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해왔다.

오산시는 1989년부터 지난해까지 애향운동, 사회복지, 효행선행, 지역개발, 체육진흥, 문화예술 등 6개 분야에서 69명의 시민대상자를 선발한 바 있다.

한편, 이들 시민대상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3일 제26회 시민의 날 기념식 행사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