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시행
상태바
화성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마련 시행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송대책반·재해대채반·보건의료반 등 7개반 편성···종합상황실 운영”

화성시(시장 채인석)는 민족명절인 추석을 맞아 귀성객들의 불편 해소와 각종 사건·사고 등에 대비해 수송대책반, 재해대책반, 보건의료반, 청소대책반 등 분야별 7개 상황반을 편성하고, 24시간 종합상황실 운영 등 비상근무체제를 구축했다고 4일 밝혔다.

시는 교통소통에 지장이 있는 지방도는 최우선 응급복구하고 대중교통수단 증편, 고속도로 및 진출입 연결로에 대한 교통 분산 추진, 심야 귀성객 수송대책 수립 등 원활하고 안전한 귀성·귀경을 지원해 연휴기간 중 시민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경찰서와 협조를 통해 교통사고 다발지역 교통안전시설물 긴급정비, 취약지 도로 기동순찰 및 경찰관 고정배치 등을 지원하고, 민·관 협동으로 교통사고 예방활동 강화, 민생침해범죄 예방을 위한 예방활동과 자율 방범대도 운영한다.

추석 연휴 기간을 ‘물가관리 특별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추석성수품 등 중점관리 31개 품목에 대한 원산지 표시 단속, 수급·가격동향 등을 수시 점검하고, 각종 재난·사건·사고 예방을 위한 다중이용시설 안전점검을 비롯해 24시간 재난상황실을 운영한다.

연휴 기간 비상의료대책을 수립해 관내 응급의료 기관, 병?의원의 진료 및 당번약국 운영실태 등을 점검하고 다수환자 발생에 대비한 의료기관 24시간 응급진료체제도 구축한다. 

특히, 보건소는 추석 연휴기간 중 24시간 응급 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한다. 비상진료 의료기관 및 약국 안내는 화성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보건소(031-369-2551)로 문의하면 되며, 긴급환자 발생 시에는 응급의료정보센터(☎1339)로 연락하면 된다.

이 밖에도 생활쓰레기 적체 방지, 도로정체 및 혼잡지역 발생 쓰레기 처리를 위한 기동청소반을 운영해 시민 불편을 최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