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상태바
오산시, 추석 연휴기간 비상진료체계 가동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 건강과 불편 최소화 위해 연휴기간 의료기관과 약국 지정 운영”

경기도 오산시(곽상욱 시장)는 추석 명절 연휴기간인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보건소, 119구급대, 의료기관, 약국 등과 연계해 추석연휴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비상진료체계 운영은 추석명절 연휴기간중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지정·운영을 통해 환자의 진료공백 방지와 약품 구입에 불편함이 없도록 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비상진료체계 운영에 따라 이번 추석연휴기간중 관내 총 146개소 의료기관과 154개 약국중 연휴 첫날인 6일 123개소, 7일 28개소, 8일(추석당일) 19개소, 9일 36개소, 10일 94개소가 비상진료 및 당번약국으로 운영되게 된다.

오산시 보건소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언제 발생할지 모르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 진료공백을 메우고, 의약품 구입에 따른 불편을 줄이기 위해 보건소에 비상진료대책상황실 설치 등 비상진료체계를 가동하게 됐다”며 “연휴기간중 환자가 발생하면 당황하지 마시고 가까운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을 이용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기간중 일자별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 현황은 오산시 홈페이지 또는 응급의료포털 E-Gen(http://e-gen.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 보건소 비상진료대책상황실(031-8036-6049) 또는 119 구급상황관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