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2014 생명사랑 포스터 공모전 시상
상태바
오산시, 2014 생명사랑 포스터 공모전 시상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신건강증진센터 “청소년 대상 생명의 소중함과 자살예방 인식확산 도모”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 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난 8월 28일 시청 물향기실에서 생명사랑 포스터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자살예방 인식 확산과 청소년들이 생명의 존엄성을 깨닫고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위한 취지에서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공모했다.
 
포스터 공모전에는 관내 중·고등학생의 총 193개 작품이 응모했으며 대상에는 이승연(오산중학교 3학년)학생의 ‘희망을 꼭 잡아 너를 놓지 않을게’라는 주제의 작품이 차지해 장학금 40만원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생명사랑 포스터공모전은 지난 2011년부터 시작돼 올해 4회째를 맞고 있으며 자살예방에 관한 청소년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문화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한편 현재 우리나라는 OECD 국가중 자살율 1위라는 오명을 가지고 있으며 매년 자살율이 증가하는 추세여서 심각한 국가적·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현실이다.
 
특히 청소년 사망원인중 자살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자살이 심각한 청소년 문제로 제기되고 있으며 청소년들의 정신건강이 위험수준에 다다르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2012년 통계청 조사결과 청소년 열명중 한명은 자살 충동을 느낀 것으로 조사됐고 성적 비관이 여전히 자살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혔지만 경제적 어려움과 ‘왕따’로 인한 자살 충동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이번 생명사랑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인식 확산은 물론 자신과 타인의 존중을 통해 건강한 성인으로 성장하는데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또한 지역사회에 생명존중 문화를 확산시켜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 정신건강문화 구축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