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화성창의지성교육 국제심포지엄’ 개최
상태바
화성시 ‘화성창의지성교육 국제심포지엄’ 개최
  • 이철호 기자
  • 승인 2014.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지성교육 실천사례, 학교현장 실천방안 등 지혜 나눔”

화성시(시장 채인석)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청이 공동주최한 ‘2014 화성창의지성교육 국제심포지엄’이 지난 23일 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가 주관한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2번째이다.

해외전문가를 초청해 창의지성교육의 세계적 이론과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학교현장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심포지엄은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 송주명 센터장의 ‘창의지성교육의 수업설계’라는 주제의 기조 강연으로 시작됐다.

이어 ‘창의지성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주제로 미국 다트머스대학 김성림 교수의 발표와 ‘박물관 활용교육’,  독서토론교육’등의 강연, 국내전문가의 토론과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200여명의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해 사례와 정보 공유를 통해 창의지성교육의 국제적 흐름 및 실천경험에 대한 교류를 통해 창의지성교육을 이끌어갈 구체적 방법론에 대한 학교현장 실천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창의지성교육이 첫 걸음을 내딛은 지 채 3년이 안 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다양한 창의지성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학교 3곳이 지난해 전국 100대 교육과정 우수학교로 선정돼는 등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며 “지역 간 교육격차 해소, 교육경쟁력 강화를 통해 최고의 교육도시 화성시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