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소년 ‘대안교육시설’ 지원
상태바
경기도, 청소년 ‘대안교육시설’ 지원
  • 김동수 기자
  • 승인 2014.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대안교육시설’ 지원 사업 공고”

경기도는 따복 교육 공동체 실현을 위해 학교 부적응 및 개인 특성에 맞는 교육수요 등으로 학교를 그만 둔 학생을 교육하고 있는 ‘대안교육시설’ 지원 공모사업을 경기도청 홈페이지를 통해 8월 6일(수)부터 12일(화)까지 공고중이라고 7일 밝혔다.

최근 학교 및 군부대 폭력 사건 등으로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성교육이 강조되고 있는 실정에서, 이번 대안교육시설 지원 사업은 인성 교육 특성화 프로그램 지원으로 함께하는 따뜻한 경기도 교육 강화를 위해 추진한다.

주요 사업 내용은 학업중단 학생의 다양한 특성에 부응할 수 있는 인성·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비 및 도서 구입비 지원이며, 1천만 한도로 지원 한다.

본 공모사업의 지원 대상은 저소득·조손·다문화가정, 학습부진, 학교폭력 및 학교 부적응 등의 사유로 정규학교를 중단한 학생을 교육하고 있는 전일제 교육시설이며, 시설 내 학생 수가 100인 이하의 청소년 교육관련 법인·단체가 신청 할 수 있다.

지원 대상 시설은 프로그램 계획 및 시설운영 관련 사항을 자체평가위원회를 구성, 평가하여 최종 선정할 예정이며 8월 말 경기도 홈페이지 에 게시 및 개별 통보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공고 게시란 ‘도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영세 대안교육시설 지원 사업’의 공고문 참조 및 경기도청 평생교육국 교육협력과(031-8030-288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