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사퇴와 손학규 정계은퇴는 예견된 참사?
상태바
안철수 사퇴와 손학규 정계은퇴는 예견된 참사?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8.01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동작을, 김포, 전남 순천곡성 등 공천잡음으로 유권자 외면”

▲ 안철수 의원. ⓒ 뉴스피크
7.30재보궐선거 후폭풍이 격렬하게 새정치민주연합을 강타하고 있다.

안철수, 김한길 공동대표가 재보궐선거 참패에 대한 책임을 지고 31일 사퇴했다. 그뿐 아니다. 야권의 ‘잠룡’으로 꼽히던 손학규 상임고문은 아예 정계은퇴 기자회견을 열었다.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재보궐선거 결과에 책임을 지고 사퇴하기로 했다. 최고위원들도 함께 사퇴하기로 해 당은 말 그대로 비상체제에 들어갔다.

안철수 대표는 “선거결과는 대표들 책임”이라면서 “평당원으로 돌아가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한길 대표 역시 “이겨야 하는 선거에서 져서 죄송하다. 모든 책임을 안고 공동대표 직에서 물러난다”고 했다.

이 같은 안철수 사퇴와 손학규 정계은퇴 파문에 대해 일각에서는 ‘새정치’ 답지 않은 잘못된 공천이 불러온 ‘예견된 참사’이자 ‘도끼로 제 발을 찍은 행위’라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20년 넘게 민주당 쪽(새정치연합 포함)에 몸담아 왔던 한 인사는 “서울 동작을, 김포, 전남 순천곡성, 수원시을, 수원시병 등 상당수 지역구는 공천잡음으로 유권자들의 외면을 받았다”면서 “안철수·김한길 대표 사퇴는 잘못된 공천에 대한 국민의 심판 결과에 따른 예견된 참사”라고 꼬집었다.

수원 정계의 한 인사도 “손학규 고문은 수원시병(팔달구지역) 지역구를 ‘사지(死地)라고 표현할 정도로 새누리당 성향이 유독 강한 지역이었다”며 “그런데도 손 고문은 새누리당 후보의 재산축고신고 상황에 대해 직접 공세를 펴지 않는 큰 정치를 실천했는 데 안타깝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대식 2014-08-01 15:54:08
안철수는 새정치하겠다고 한결과가 흙당물속에서 헤매다 결국 철수허는구만요 철새 아무대나 깃발만 꼿으면 되는줄아느냐 인사 청문회 새월호참사 정치적으로 악용하려드는 정치패거리들 정계에서 영원히사라져야한다 국민들 먹고사는 고통은 조금도 헤아리지못하면서 말로만 새정치 구호에만 급급한 새정치민주당에 그나물에 그밥아닌가 아직도 꿈에서 깨어나지 못하는걸보니 안타깝다 국민들이 무엇을 요구하는지 반성좀 해라

뻐꾸기 2014-08-01 11:41:41
무슨영화를 보겟다고,,,,, 정계은퇴하지 지금이라도 정계를 떠나 본업으로 돌아가 국가를 위해 일하는것이 죄업을 만분의 일이라도 씻을수잇을거라는 깨달아야할텐데 불쌍하고 한심한 철수 ....

최태성 2014-08-01 11:12:17
당신땜에 민주당 망한거야 호남을 다죽이고 니들이 살거가터 이정현이가튼 인종이 당선될정도면 니들이 호남을 조진거야 김대중선생이 지하에서 한탄하겠다 조거튼것들

연수 2014-08-01 11:04:52
결국 다 말아먹고 떠나네... 철수의 무능력, 소통부재 선명성부재... 모든게 아니었고 그래도 잘되길 혹시나 바랬지만..안될일이었다. 처음부터..제발 꺼져주라..!!!!!

guswkdthwkd 2014-08-01 11:02:44
진작 사퇴했어야 할 분이셨습니다.
이제라도 제 자리 가셔서 열심히 하면 그 또한 대한민국에 커다란 도움이 될 것입니다.
본래의 안철수 그 자체로 존경 받아야 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