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치매안심센터, 산림 치유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산림 치유 프로그램 성료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흥시치매안심센터, 산림 치유 프로그램 성료
[뉴스피크]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8일 정왕동 옥구공원에 있는 산림복지센터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가을맞이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전문 숲 해설사와 함께 진행했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나눠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이 산림문화와 휴양, 교육 등을 통해 자연 친화적 활동을 경험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숲길 걷기 △생태 놀이 △자연물 공예 △꽃차 체험 △한방 건식족욕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스트레스 조절과 마음의 환기를 도우며 치매 증상이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고 자연 속에서 휴식과 치유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020년부터 5년째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자연 속에서 우울감을 해소하고 사회적 활동의 범위를 넓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바깥 공기를 쐬니 행복하다”, ”별 볼 일 없다고 여겨졌던 나뭇잎이나 작은 열매로 공예 활동을 하니 만물이 새롭게 느껴졌다”, “다 같이 웃으며 산길을 걸으니, 걱정이 저만치 사라지는 느낌이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시흥시치매안심센터는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치유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