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 공식 출범
상태바
수원시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 공식 출범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4.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시장 “새로운 행정 모범적 모델···지혜와 역량 모아주시길”

민선6기 수원시(시장 염태영)의 시정 전반에 대한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기 위한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이 4일 공식 출범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시정혁신단은 이재은 경기대 명예교수를 단장으로 위촉위원 36명, 공직자 15명이 참여한다.

위원들은 일반행정, 경제, 환경, 복지, 도시, 장애인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시민단체, 일반시민 등이 참여하며, 공무원은 근무 경력이 길고 업무 지식이 해박한 6급 이상 공무원이 참여한다.

‘더 큰 수원 시정혁신단’은 시정혁신·자치혁신·정책혁신의 3개 분과로 구성됐다.

시정혁신분과는 광역행정체제에 걸 맞는 조직과 인사 혁신, 행정관행 혁신 방안을 모색하고 자치혁신분과는 주민자치위원회, 마을만들기, 유관단체 등 주민자치와 거버넌스 시스템에 대한 혁신 방향을 제시한다.

정책혁신분과는 약속사업(공약) 정책화, 기존사업의 재검토 등 정책 설계와 평가를 실시한다.

각 분과별로 주2회 이상 회의를 개최하며 회의 결과는 수원시정연구원에서 취합해 분과별 성과보고서를 작성한다. 전체회의는 출범식,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 해단식의 총 4회가 실시될 예정이다.

시정혁신단은 출범식 이후 7월말 중간보고회를 열고 8월 최종보고회에 이어 9월 1일 시정혁신 선포식과 해단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시정혁신단에 참여해주신 이재은 단장님을 비롯한 위원님들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새로운 행정의 모범적 모델이 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