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방문은 성남시 내 대한노인회와의 정기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다.
대표단은 각 지회에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성남시 노인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경로당의 식사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관련 민원사항을 직접 들으며 성남시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의 경로당보다 열악하지 않은 지원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상대적으로 주택단지 내에 위치한 경로당의 열악한 지원 상황을 확인한 대표단은 이러한 불균형을 해소하기 위해 후원품 및 지원이 평등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을 다짐했다.
이를 통해, 민원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점검하고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의 세 지회와 경로당을 차별 없이 지원할 것이며 어르신의 복지 향상을 위한 일인 만큼 문제를 즉각적으로 해결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협의회는 어르신들을 위한 현장 중심의 소통을 지속해 나가고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한 정책 마련에 힘쓸 계획이다.
더불어민주당대표협의회는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은 복지국가로 나아가는 중요한 단계 중 하나다”고 전하며 성남시의회는 앞으로도 경로당에 직접 방문 및 소통하며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임을 다짐했다.
이번 방문을 계기로 성남시의 노인복지 정책은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성남시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협의회는 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